보도자료 2024년 02월 05일

카카오, 설 명절 맞이해 ‘나만의 카드 꾸미기’ 이벤트 진행

공유하기
나만의 카드 꾸미기 참고이미지

- 배경/이미지/꾸미기 선택해 하나뿐인 나만의 독창적인 카드 생성

- 인기 이모티콘 작가들과 협업..누누씨, 틴틴팅글, 늬에시 등 다양한 캐릭터로 카드 제작

- 완성된 카드 카카오톡 채팅방이나 펑으로 바로 공유

 

[2024-02-05] 카카오가 설 명절을 맞아 2월 5일(월)부터 16일(금)까지 설날 인사말 카드를 만들 수 있는 ‘나만의 카드 꾸미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배경과 메시지를 선택하고, 꾸미기 기능을 더해 나만의 카드를 만들 수 있다. 또는 카카오가 미리 준비한 설 인사 카드 이미지를 랜덤으로 뽑거나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카드에 들어가는 이미지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6명의 인기 카카오 이모티콘 작가들이 함께 협업해 만들었다. 최고심/누누씨/난(틴틴팅클)/철새(늬에시) 등 인기 이모티콘 작가들과 ‘엄마티콘’ 등 가족 이모티콘을 주제로 하는 정오목 작가, ‘행복소녀 미래’ 시리즈의 최고령 이모티콘 작가 장은주 작가가 참여했다. 

 

완성된 나만의 카드는 카카오톡 채팅방으로 바로 공유하거나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다. 일상을 카톡 친구들에게 공유하고 24시간 이후 사라지는 ‘펑’에도 바로 게재할 수 있다. 카카오는 이번 설 명절을 시작으로 추석, 연말연시 등 다양한 시즌에 맞춰 ‘나만의 카드’ 이벤트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설 명절에 이용자간 텍스트 메시지만이 아닌 연하장과 같은 카드 이미지를 더해 주고 받는 것을 확인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카카오 이모티콘 작가와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재미있는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간 카카오톡 소통 경험이 더욱 풍부해 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끝)

목록 보기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