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서비스

모든 기술은 처음이 있었다
카카오테크가 만난 Andi Gutmans

공유하기
구글 클라우드의 데이터베이스를 리드하는 Andi Gutmans와 카카오의 기술을 리드하는 정규돈(GD) CTO가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이미지

최근 카카오 판교아지트에서 뜻깊은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IT 업계에서 오랫동안 활약해 오신 분들이 모여 기술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PHP의 아버지이자 구글 클라우드의 데이터베이스를 리드하는 Andi Gutmans와 카카오의 기술을 리드하는 정규돈(GD) CTO를 비롯한 여러 전문가들이 함께했습니다.

 

이 자리에서는 웹과 인터넷의 초창기부터 현재의 AI 시대에 이르기까지, IT 기술의 발전 과정에 대한 다양한 경험담이 오갔는데요, 각 시기마다 겪었던 어려움과 그것을 극복해 나간 과정들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인상 깊었던 것은, 웹 개발 초기부터 데이터베이스까지 새로운 것들을 도전해 온 Andi의 경험담과, 모바일 시대의 변화를 최전선에서 겪어온 GD의 이야기였습니다. 두 분의 대화를 통해, 기술 환경의 변화에 대한 시대의 통찰과 고민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앞으로 다가올 기술의 변화와 미래를 준비하는 자세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두 분이 겪어온 과정들이 새로운 변화 앞의 개발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도 느껴졌습니다.

 

전체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카카오테크 블로그에서 자세한 이야기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목록 보기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