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기업 메시지 상품 ‘브랜드 메시지’ 정식 출시
-메시지 투명성과 안정성 강화, 광고주에게는 높은 도달률과 신뢰 기반 메시징 제공
-AI 필터링·발신자 인증·사전 수신 동의 등 안전한 메시지 환경 구축
[2025-05-15] 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가 신규 기업 메시지 상품 ‘브랜드 메시지’를 5월 15일(목) 정식 출시했다. 브랜드 메시지는 사전 수신 동의를 기반으로 한 광고형 메시지로, 기존 친구톡의 투명성과 안정성을 강화하고 광고주의 메시지 활용 효율성을 높여 업그레이드한 상품이다.
브랜드 메시지는 광고주에게 높은 도달률과 신뢰 기반의 메시징 환경을 제공한다. 정식 출시에 앞서 진행된 클로즈 베타 테스트(CBT)에서 도달률, 반응률, 브랜드 신뢰도 측면에서 광고주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브랜드 메시지는 이미지, 동영상, 쿠폰 다운로드, 구매 등 다양한 방식으로 메시지를 구성할 수 있어 정보 전달력과 고객 반응률을 향상시켰다.
메시지를 수신한 이용자는 메시지 상단 프로필에서 발신자가 누구인지 명확히 확인할 수 있다. 수신을 원하지 않는 이용자는 메시지 내 ‘채널 차단’ 버튼 터치 한 번으로 수신을 거부할 수 있다. 080 번호를 통한 수신 거부도 제공하며, 데이터 차감 여부 등 주요 정보를 메시지에 함께 고지해 이용자 편의성과 투명성을 높였다.
또한, 브랜드 메시지는 정보통신망법 및 카카오톡 채널 운영 정책을 충실히 준수하는 파트너사가 사전 등록된 템플릿 기반으로 메시지를 발송한다. 방송통신위원회 가이드 라인에 따라 전송 자격 인증을 받은 공식 딜러들만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어 불법 메시지 유입 가능성을 구조적으로 차단했다. AI 기반 필터링 기술과 고도화된 스팸 탐지 시스템도 도입해 메시지의 신뢰성과 보안성을 개선했다.
그 동안 카카오의 알림톡과 기존 친구톡은 정보 전달력과 사용자 신뢰도 측면에서 시장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왔다. 금융·공공·유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신율과 만족도를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는데 기여해왔다. 브랜드 메시지는 이러한 기존 서비스의 신뢰성과 효율성을 바탕으로, 광고 메시지 환경을 보다 사용자 중심으로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 전현수 AD 도메인 성과리더는 “브랜드 메시지는 광고주에게는 정교한 타겟팅과 높은 메시지 신뢰도를, 이용자에게는 투명한 정보 제공과 수신 선택권이라는 이점을 제공하는 서비스”라며, “이용자 보호를 위해 현행 규제 기준을 뛰어 넘는 운영 정책을 갖추고, 기술을 활용한 자율 규제를 적용해 불법 스팸이 없는 투명하고 쾌적한 메시지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끝]
- 엔터테인먼트 함께해요,
카카오게임즈#pc온라인게임#게임광고#다음게임#모바일게임#카카오게임
- ESG 총상금 2.5억 원! 파트너를 위한 역대급 어워즈 🎖️ㅣ 2024 카카오비즈니스 베스트 어워즈 시상식 현장 공개
#ESG#카카오비즈니스#카카오톡채널
- 카카오테크 카카오 기업사이트의 접근성에 관한 안내
#웹접근성#품질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