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999년 01월 13일

이젠 전자우편도 아웃소싱 시대

공유하기
노란 바탕 속 검정색 Kakao CI
값비싼 메일서버도 필요없다!
번거로운 운영을 위한 인력도 필요없다!
“월2천5백원이면 자체 도메인으로 된 웹 E-Mail을 이용해
기업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1999년 1월14일 - 인터넷서비스 전문업체인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이재웅李在雄)은 고가의 메일서버 및 별도 운영자 없이도 자체 도메인이름으로 된 전자우편(이하:이메일)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소호 및 중소업체을 위한 웹이메일서비스 이지홈(ezHOME)을 오늘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지홈서비스(www.ezhome.net)는 자신만의 고유 도메인(개인ID@도메인.com/.net/.org)으로 된 주소를 가지고 이메일을 사용하고 싶지만 비싼 메일서버구입비 및 전용선사용료, 운영비용등의 높은 초기구축비용이 부담되는 소호 및 중소업체들을 위한 웹메일서비스로서 월정사용료만 내면 안정된 시스템하에 자체 도메인 메일주소를 가지고 차별화된 메일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다시말해 고가의 초기 메일시스템 구축비용 없이도 자사의 도메인 메일주소를 가지고 고객 및 협력업체들에게 회사의 신뢰감 및 일체감을 심어줄 수 있으며, 이전의 사업자등록증 없이는 메일주소개정이 어려웠던 개인이나 단체들도 자신만의 도메인을 가지고 이메일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이지홈서비스는 기존 웹기반의 무료이메일서비스인 한메일넷(www.hanmail.net)과 같은 방식의 메일서비스로 인터넷이 연결된 PC만 있으면 특정한 환경설정이나 소프트웨어 없이도 해외출장지나 다른 사무실에서도 편리하게 전자우편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웹기반의 편리한 사용환경과 월 2천5백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는 이지홈서비스는 적게는 1천만원에서 많게는 수천만원에 이르는 시스템구축비용으로 고민하던 많은 작은 소기업들에게 큰인기를 얻으리라 예상된다.

또한 이지홈서비스는 이메일서비스 이외에도 웹호스팅서비스와 인터넷PPP접속서비스(한메일넷 온라인)등과 같은 부가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이러한 부가서비스기능은 다음커뮤니케이션에서 이미 제공하고 있는 안정된 서비스들을 함께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지 않고도 인터넷에 관련한 다양한 옵션을 한곳에서 서비스 받을 수 있어 가격경쟁력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이지홈서비스는 고객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세계 최대의 도메인등록 전문업체인 네트워크솔루션즈 (Network Solutions Inc.)와 인터내셔널 파트너관계를 맺고 양사가 도메인등록 및 서비스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금번 네트워크솔루션즈와의 협력관계는 국내 유명 ISP인 데이콤, Kornet, 아이네트에 이어 4번째의 라이센스로 이지홈의 높은 서비스 질과 시스템 안정성을 인정받은 결과이다.

이지홈의 주요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ezHOME 메일 서비스는 개인이나 단체가 원하는 개인 도메인주소(www.도메인이름.com)아래 이메일 계정 2개(이름1@도메인이름.com, 이름2@도메인이름.com)를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1회 가입비는 3만원이며 ID 2개에월5천원에 서비스된다. 그리고 추가 ID당 월2천5백원으로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 받을 수 있다.

2) ezHOME 웹호스팅 서비스는 개인 및 단체 도메인 주소(www.도메인이름.com)에 홈페이지를 위한 10MB공간도 함께 제공하고, 같은 도메인 주소 아래 이메일 계정 2개를 발급 받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초기 웹호스팅 설치비용은 10만원이며, 호스팅비용은 월3만3천원에 서비스된다.

3) ezHOME 부가서비스는 이용자에 한하여 도메인 등록, 추가 이메일 신청, 한메일넷 온라인 PPP접속서비스 및 추가 웹호스팅 저장공간등의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중 한메일넷 온라인 PPP접속서비스는 국내 메일 및 웹호스팅업체에서는 서비스되지 않는 서비스로 국내최저 요금인 일반이 월1만원이며 학생은 월6천원정도에 이용할 수 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이지홈서비스는 국내최대 28.5Mbps로 운영되며, 내달 T3회선으로 증설해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초기서버구축비용과 사용 및 운영등의 어려움으로 자체 도메인 및 이메일 사용을 망설였던 소호 및 중소업체들을 위한 이지홈서비스는 고유 도메인주소로 된 이메일을 이용함으로써 기업이미지를 통일감 있게 전달하고 서버구축에 필요한 많은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

# # #

위보도자료에 관한 문의 및 자료요청은 다음커뮤니케이션 홍보담당 조은형주임(518-4273 내선126번)으로 연락바랍니다.


공유하기
목록 보기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