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01년 05월 22일

‘신라의 달밤’ 흥행예감, 공모 10초만에 끝나

공유하기
노란 바탕 속 검정색 Kakao CI
– 다음의 네티즌펀드 2차 공모작 ‘신라의 달밤’ 성공리에 공모 끝나
– 공모액보다 높은 공모예탁금 모여, 허수 주문없는 실질적인 의미에서의 투자 이루어져

2001년 5월 22일 – 국내 최고 인터넷 업체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이사 이재웅, www.daum.net)이 엔터스닥(대표이사 오태민, www.entersdaq.com)과 함께 하는 네티즌 펀드 2차 공모작 김상진 감독, 차승원, 이성재, 김혜수 주연의 ‘신라의 달밤’ 공모가 21일 오후 3시에 시작되어 공모시작 10초만에 성공리에 끝났다. ‘신라의 달밤’의 총 제작비는 32억이며, 이 중 1억5천만원을 네티즌펀드로 공모했다.

다음의 이번 네티즌 펀드 공모는 일반적으로 진행되는 네티즌펀드와는 다르게 공모예탁금을 미리 내고 진행되기 때문에, 공모 신청 후 입금을 하지 않는 허수 공모없이 이루어지는 것이 특색이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의 네티즌펀드 기획자 정규철씨는 “다음의 2차 공모작 ‘신라의 달밤’이 공모시작 10초만에 끝난 것은 네티즌들의 방문이 가장 많은 다음의 국내 최고 트래픽을 기반으로 이루어진 일”이라면서 “앞으로도 공모예탁금 제도를 활용해 실질 투자를 확대해 나가고, 네티즌들이 단순히 관객이 아닌 문화의 주체로서 제작 초기단계부터 자본에 참여할 수 있는 건전한 투자 기회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참고사항
신라의 달밤 : 좋은영화가 제작하고 ‘주유소 습격사건’의 김상진 감독, 이성재/차승원/김혜수가 주연하는 “신라의 달밤”은 7년만에 헐리우드 블록버스터가 쏟아지는 올 여름 영화 시장에 한국영화 자존심을 건 코믹 액션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오는 6월 23일 개봉 예정이다.

# # #

위 보도자료에 관한 문의는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 바랍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 PR플래너 이수진
(02)550-9915, sjlee@daumcorp.com

㈜다음커뮤니케이션 PR플래너 권경아
(02)550-9813, sally@daumcorp.com
공유하기
목록 보기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