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02년 12월 20일

다음, 온라인게임 바스티안 서비스

공유하기
노란 바탕 속 검정색 Kakao CI

- 이투소프트와 제휴해 바스티안 서비스 예정

- 상호 시너지 효과 기대



2002년 12월 20일-국내 최대 인터넷 미디어기업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이사 이재웅, www.daum.net)과 게임 전문 퍼블리셔 ㈜이투소프트(대표: 서인석)가 사업 제휴를 체결, 온라인 게임 바스티안(www.vastian.co.kr)의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바스티안은 ㈜이투소프트에서 개발중인 3D 온라인 게임으로 게임성과 운영능력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차세대 온라인 게임이다. 리니지와 뮤로 대표되는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바스티안은 몬스터 레벨업 시스템 등의 독특한 게임성과 안정적인 게임 운영능력으로 틈새시장을 개척하여 주목 받고 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온라인 게임산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기 위한 발판으로 국내 유망 온라인 게임들을 물색하던 중 ㈜이투소프트의 바스티안을 선택, 제휴를 결정하게 되었다. 특히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바스티안의 독특한 게임 시스템과 ㈜이투소프트의 게임 개발 노하우를 높이 평가하여 제휴를 맺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투소프트 역시 ㈜다음커뮤니케이션의 강력한 커뮤니티 구축 노하우와 마케팅 능력을 높이 평가하였고, 바스티안의 성공적인 시장 런칭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수 있는 마케팅 파트너로서의 능력이 충분하다고 판단하여 결정한 것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서로의 능력을 결합하여 시너지 효과를 창출함으로써 각자의 영역에서 안정적인 기반을 닦기 위한 윈윈을 목표로 하며, 이를 위한 세부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집행하는데 자원을 집중할 것에 합의하였다.

양사는 이 같은 윈윈 전략을 통해 수익 증대를 도모, 계속적인 공동 마케팅 활동을 펼쳐 온라인 게임 시장 지배력을 보다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파트너로서 우호적인 협력자 관계로 발전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다음의 게임사이트에는 바스티안에 대한 소개 및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 메뉴가 구성되며, 다음 회원들은 별도의 가입 없이 오픈 베타테스트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제휴는 다음의 방대한 커뮤니티를 통해 다양하고 많은 유저들의 관심과 접근을 용이하게 함으로서 바스티안의 게임인지도 상승효과를 극대화시키는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오픈 베타테스트 1주일 만에 누적회원 30만명을 돌파한 바스티안의 상승세에 큰 탄력을 줄 것으로 판단된다.

바스티안은 12월 2일 오픈 베타 테스트에 돌입하여 24시간 서비스 중이다.. (끝)

공유하기
목록 보기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