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03년 08월 04일

이젠, 감성 검색이다

공유하기
노란 바탕 속 검정색 Kakao CI
- 다음, P세대 겨냥한 ‘감성사전’ 4사분기에 오픈 예정
- 다음감성사전, 단어에 대한 느낌과 의견으로 구성되는 새로운 오픈 검색 서비스
- 다음, 28일까지 ‘나만의 언어 만들기! 느낌으로 말해봐!’ 이벤트 진행
- 다음감성사전, 특별한 지식 없이도 참여할 수 있어 큰 인기 얻을 듯

2003년 8월 4일 새로운 검색, ‘감성 검색’이 인터넷 업계의 화두로 떠오를 것으로 보인다.

인터넷 미디어 기업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이사 이재웅, www.daum.net)은 자유롭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며, 정보 공유에 강한 P 세대를 겨냥한 ‘감성사전(search.daum.net)’을 국내 포털로서는 처음으로 준비해, 오는 4사분기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다음감성사전은 ‘사랑’, ‘노을’, ‘가족’, ‘할머니’ 등 단어에 대한 의견, 느낌 등을 네티즌들이 직접 작성하는 사용자가 직접 만들어가는 오픈검색 서비스다. 예를 들어 ‘사랑’에 대한 정의로는 ‘쉽지 않은 게임’, ‘가슴으로 느끼기 전까지는 절대 입 밖으로 꺼내면 안 되는 단어’ 등 풍부한 감성과 경험으로부터 나오는 정의들을 만나볼 수 있다. 감성사전은 특정한 지식이 없어도, 개인의 경험과 느낌을 표현하고, 공유할 수 있어 P 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다음은 다음감성사전 서비스 오픈에 앞서 이달 28일까지 ‘나만의 언어 만들기! 느낌으로 말해봐!’이벤트를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네티즌들이 단어들에 대해 정의한 내용들 중 Best 17을 선정해 다음상품권 10만원권과 5만원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다음 이수형 검색사업본부장은 “다음은 최근 이미지검색을 대폭 강화해 네티즌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하반기에는 감성사전 오픈을 비롯해 네티즌들이 필요로 하고, 다음의 강점을 잘 살려, 네티즌들에게 최고의 검색 서비스를 제공할 것” 이라고 말했다.

P세대는 열정(Passion)과 참여정신(Participation)으로 패러다임에 변화를 일으키는(Paradigm-shift) 10∼30대를 뜻한다.(끝)
공유하기
목록 보기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