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04년 04월 27일

다음, 이승엽 경기 생중계로 즐겨

공유하기
노란 바탕 속 검정색 Kakao CI
- 다음CUVE, 온라인 최초로 이승엽 경기 생중계
- 1 메가 스트리밍 도입으로 프리미엄급 고화질 제공
- 미디어다음과 연계하여 생생한 중계 선보일 터

2004 년 4 월 27 일 -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이사 이재웅,daum.net)이 일본에서 활약 중인 이승엽(롯데 치바마린스) 경기를 온라인 종합멀티미디어센터인 ‘큐브(cuve.daum.net)’를 통해 생중계한다.

다음 CUVE는 모바일컨텐츠 업체인 아이코(대표 정진영)와 계약을 맺고 롯데 치바마린스 2004 시즌 전경기를 온라인 최초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특히 온라인 생중계로서는 이례적으로 1 메가급 스트리밍을 도입,프리미엄급 고화질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이승엽 경기 생중계는 미디어다음의 스포츠 섹션과 연동하여 더욱 입체적인 방송중계의 장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 또 CUVE는 하일라이트, 다시보기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시청자들의 요구에 최대한 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서비스 이용은 건별 1000 원, 다시보기 500 원에 제공될 예정이며, 특히 CUVE 프리미엄 멤버쉽회원 가입 시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다. 프리미엄 서비스는 CUVE의 모든 동영상을 무제한 관람할 수 있는 멤버쉽으로 핸드폰, 신용카드 인증을 통한 결제가 가능하며 월 14,900원이다.

다음 엔터테인먼트 조재원 팀장은 “이번 이승엽 경기 생중계는 온라인 최초로 오픈하는 서비스로 서비스전담요원을 배치하는 등 최상의 퀄러티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생중계를 위한 무료테스트 기간 중 최고 4 만명이 이용했으며, 동시접속은 4 천을 넘었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CUVE’는 지난 해 10 월 국내 포털 사이트로서는 처음으로 선보인 온라인 종합멀티미디어 센터이다.(끝)
공유하기
목록 보기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