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04년 08월 17일

다음 CUVE, 세계3대 이종 격투기 프라이드FC 온라인 독점방영

공유하기
노란 바탕 속 검정색 Kakao CI
- 다음, 프라이드FC의 국내 판권사인 에이나인 미디어와 컨텐츠 제휴
- 다음, 이종격투기 프라이드FC의 모든 경기 온라인 독점 VOD 서비스
- 다음, 이달 말 프라이드FC 한국 공식 전문 사이트 오픈 예정

2004년 8월 17일 -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온라인 종합 멀티미디어센터 ‘다음 CUVE (http://cuve.daum.net)’는 세계3대 이종격투기 리그인 일본의 프라이드FC의 전경기를 독점 방영한다.

다음은 프라이드FC를 주관하는 일본의 DSE(드림스테이지엔터테인먼트, 사장 노부유끼 사까끼바라(Nobuyuki Sakakibara))社와 제휴해 국내 판권을 소유한 국내에이전트 ‘에이나인 미디어(사장 박정욱)’와 프라이드FC 경기의 온라인 독점 방영 및 한국공식사이트 구축에 대한 컨텐츠 제휴 협정을 맺었다고 밝혔다.

UFC, K-1과 함께 세계 3대 이종격투기리그로 꼽히는 프라이드FC는 K-1(입식타격식)과는 달리 그라운드 관절기로 서서 하는 기술과 누워서 펼치는 기술을 모두 인정해 더욱 박진감 넘치고 격렬한 경기로 전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CUVE는 프라이드FC 코너(http://cuve.daum.net/pride/)를 신설, 무사도 리그전과 2004GP 개막전 등 다양한 경기를 VOD 서비스하고 있다. CUVE 프리미엄 멤버쉽 회원은 무료로 무제한 관람이 가능하며, 건별 관람료는 500원이다.

한편 CUVE는 이달 말 프라이드FC의 한국공식페이지를 구축하고 기획/운영 할 계획이다. 이로써 국내 약100 만명의 이종격투기 팬들은 전문 사이트를 통해 프라이드FC의 경기 VOD 및 뉴스, 선수자료, 이미지 자료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다음에서는 카페 이종격투기(http://cafe.daum.net/ssaumjil 회원수 131,624명), 카페 쌈박질 (http://cafe.daum.net/ssambakzil 회원수 140,303명), 카페 파이터클럽(http://cafe.daum.net/fightershop 회원수 62,072명) 등 이종격투기 관련 동호회가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또 프라이드FC의 스타 크로캅 팬카페 (http://cafe.daum.net/crocop. 회원수 7,037명)까지 개설되는 등 프라이드 FC 경기에 대한 국내 팬들의 관심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끝)

공유하기
목록 보기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