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05년 05월 16일

다음, 일본 사미 네트웍스社와 모바일 컨텐츠 공급 계약 체결

공유하기
노란 바탕 속 검정색 Kakao CI
2005-05-16, (주)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일본의 대표적인 모바일 컨텐츠 업체인 ㈜사미 네트웍스(www.sammy-net.jp, 대표 오노 마사아키 Ono Masaaki, 이하 “SNW“)와 모바일 컨텐츠 제공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NW는 일본 최대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SEGA-SAMMY 그룹의 자회사로, 모바일 게임, 착신벨 송신, 모바일 커머스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일본 유력 모바일 컨텐츠 기업이다.

다음은 SNW의 일본 내 인지도 및 모바일 컨텐츠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본 뿐 아니라 SNW의 중국 현지 법인을 통해, 일본과 중국에서 동시에 모바일 컨텐츠 서비스를 오픈한다.

다음은 오는 8월을 기점으로 일본 무선 게임 사이트 중 최대 회원수를 보유하고 있는 SNW의 모바일 사이트 "777 타운" 등을 통해, “삼국지 무장전MX“, “카오스 오브 스톰“, “그라삐“ 등의 다양한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게임 이용료는 건별로 200엔~500엔(원화 2천원~5천원) 사이가 될 예정이며, 수익은 양사가 배분한다.

현재 다음은 1차 런칭을 위해 한국 내 제휴 회사인 (주)세중나모 인터랙티브 (www.namo.co.kr대표 천신일, 김상배)와 함께 게임 라이센싱 및 포팅(하나의 플랫폼에서 작동하도록 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다른 플랫폼에서도 작동할 수 있도록 수정) 작업에 착수했다.

다음과 SNW는 향후 모바일 컨텐츠 유통 채널 확대를 위해 게임/ 음원/ 휴대폰 대기화면 서비스와 관련된 양사 공동의 공식 사이트를 개설할 계획이며,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 수립 및 공동 마케팅 방안을 협의 중이다.

다음 U-Biz 사업 본부의 김용훈 팀장은 “이번 SNW와의 계약을 기점으로, 모바일 유통 플랫폼에 대한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의 다음의 위치는 더욱 강화될 것” 이라며 글로벌 사업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한편, 다음커뮤니케이션의 U-Biz본부는 유비쿼터스 등 차세대플랫폼을 위한TV-포털, DMB,다음스카이프 등의 서비스를 주관하고 있다.<끝>

[사미 네트웍스 소개]

일본 최대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SEGA-SAMMY의 자회사로 모바일 게임, 착신벨 송신, 모바일 E커머스 사이트 운영.
================================================================================

# 주요 사업 영역

- 모바일 게임 : 게임 사이트 ‘777타운’. 파치슬로(빠찡코, 슬롯머신 같은 종류의 게임을 통칭하는 말) 사이트에서 일본 최고의 회원 수 기록.
- 모바일 음악: ▲ 일본 내 최고 인기를 누리고 있는 착신벨 사이트 ‘플래티넘 멜로디’ 운영. ▲ 칩을 탑재 시킨 가전 제품에 핸드폰을 연계시켜 착신벨을 전송하는 새로운 시스템 ‘뮤패스’ 개발
공유하기
목록 보기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