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05년 09월 26일

다음, 사진 통해 기부하는 신기부문화 전개

공유하기
노란 바탕 속 검정색 Kakao CI
- 오는 10월 2일까지 ‘기빙엑스포 2005’ 후원 온라인 이벤트 진행
- 사진 기부 온라인 행사 통해 네티즌 참여도 확산

2005년 9월 26일,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바람직하고 성숙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열리는 기부문화 대축제 ‘기빙엑스포 2005’를 후원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0월 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사진을 기부하는 새로운 기부 형식을 통해 네티즌들이 쉽고 즐겁게 기부에 참여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다음이 선보이는 ‘행복한 응원 포토릴레이(http://good.daum.net/givingexpo/index.html)“이벤트는 축구화를 신고 싶어하는 소년 가장 ‘경민’군과 간암으로 투병중인 아버지와 함께 살고 있는 ‘성희’양에게 각각 축구화와 아버지의 병원 비용을 지원해 주는 행사다.

참여 방법은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 경민군과 성희양을 위한 응원이 담긴 사진을 올려주면 된다. 총 1200장의 사진이 모아지면, 기빙엑스포에 참여한 사회복지재단측에서 축구화와 병원비를 이들에게 전달한다.

또한 네티즌들이 기부한 사진은 “기빙엑스포2005“ 오프라인 행사장에서 포토월로 제작되며, 우수 사진을 선정 해 엽서로 제작, 오프라인 행사장의 참여자들에게 배포 할 계획이다. ‘행복한 응원 포토릴레이’에는 이벤트 시작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는 하트모양, 파란 하늘 등 다양한 사진이 속속 올라오는 등 네티즌들이 뜨거운 호응을 보내고 있다.

다음 정세영 브랜드마케팅팀장은 "다음은 사회공헌 전담부서를 두고 지난 2004년부터 네티즌들이 자발적으로 사회봉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도, 약 200만명의 네티즌들과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무엇보다 누구나 쉽게 참여하는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국내외 100여개의 비영리 사회복지단체와 20여 기업사회공헌팀 등 각계각층이 함께하는 ‘기빙엑스포 2005’는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3일간 문화의 거리 서울 대학로에서 진행되며 ▲나눔문화체험, ▲문화나눔릴레이, ▲문화게릴라페스티발, ▲홍보대사 팬싸인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벌어질 예정이다.(끝)
공유하기
목록 보기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