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05년 12월 21일

다음, 친목 기능을 강화한 ‘카페프렌즈’ 선보여

공유하기
노란 바탕 속 검정색 Kakao CI
- 친구, 연인, 가족 등 소규모 모임 대상 친목 중심의 특화된 카페 서비스
- 타겟별 고객 요구에 부응한 세분화된 카페 서비스 지속적으로 선보일 터

2005-12-21,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친구, 가족, 연인 등 친목 중심의 소규모 모임을 위한 특화된 카페 서비스 ‘카페프렌즈’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카페프렌즈는 기존 다음카페에서 친목 중심의 활동을 보다 강화하길 원하는 사용자 요구를 보다 적극적으로 충족시키고자 기획된 맞춤형 서비스이다. 다음은 개인화 플랫폼을 강화한다는 정책으로 한메일, 검색, 뉴스 서비스에 이미 개인의 사용 패턴에 맞춘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이번 카페프렌즈를 시작으로 사용자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커뮤니티 서비스를 점차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카페프렌즈 서비스는 회원간 친밀도를 높이고 누구나 손쉽게이용할 수 있도록 친목 중심으로 기능을 단순화 시킨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가장 눈에 띄는 서비스로는 ▲ 회원 누구나 앨범 개설 및 참가 가능한 “포토앨범“ ▲ 문답형태의 게시판인 “릴레이노트“ ▲ 카페회원들간의 공동 일기장 작성이 가능하도록 한 “오늘 하루는“ 등을 꼽을 수 있다.

특히, 포토앨범은 지금까지 선보인 커뮤니티 서비스가 운영자 위주로 게시판 폴더 개설을 허용했다면 이제는 회원 모두가 자유롭게 앨범폴더를 생성하고 이슈 및 주제별로 관련 컨텐츠를 올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앨범의 개수 및 업로드 용량을 무제한으로 제공해 네티즌 편의를 한층 더 강화했다. 릴레이노트는 기존 목록 중심의 게시판이 아닌 원글과 이에 대한 답글을 한 화면에 보여 줌으로써 페이지 이동 없이도 하나의 주제에 관한 관련 게시글을 한번에 읽을 수 있다.

이 밖에도 클릭 한번으로 자신이 원하는 카페를 손쉽게 디자인할 수 있도록 편리한 인터페이스 제공과 함께 다양한 카페프렌즈용 스킨 총 90여종을 무료로 제공한다. 무료 제공 스킨은 향후 디자인과 수량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방침이다.

또한 모임 성격에 맞춰 회원가입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다. 회원가입은 총 3가지 유형으로 ▲누구나 카페가입과 동시에 회원으로 등록할 수 있도록 한 “자동가입제“ ▲카페주인의 승인하에 회원가입이 가능한 “승인제“형 ▲초청받은 회원만이 가입할 수 있는 “비밀회원제“ 등이다. 회원별 등급은 없다.

다음 민윤정 커뮤니티팀장은 “카페프렌즈는 고객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부응하기 위한 다음의 첫 시도로, 타겟 및 트렌드에 따른 서비스 특성화”라며, “향후 타겟별 고객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세분화된 카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오는 30일까지 카페프렌즈 서비스 오픈을 기념한 <셋이 모여 카페 프렌즈 만들면 매일 공짜 피자 300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이벤트는 회원수 3명 이상인 카페프렌즈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10일간 매일 선착순 300개 카페를 대상으로 공짜로 피자 1판씩 전달한다. 이 밖에도 추첨을 통해 독특한 파티공간으로 알려진 “라이프스타일호텔“파티룸 이용권(7개), 2006 다이어리(100개)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끝)
공유하기
목록 보기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