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06년 01월 16일

다음, 포털 업계 유일 ‘중국어사전’ 서비스 제공

공유하기
노란 바탕 속 검정색 Kakao CI
2006-01-16,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중국어 원어 발음까지 제공하는 등 학습기능을 대폭 강화한 중국어 사전 서비스(http://cndic.daum.net)를 포털 업계에서 유일하게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중국어사전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중국 아나운서가 직접 발음한 정확하고 생생한 ‘중국어 발음 듣기’를 꼽을 수 있다. 이로써 사용자들은 발음이 중요한 중국어를 보다 효율적이고 빠르게 배울 수 있어 학습효과를 한층 더 높힐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다음은 약 6만 건에 이르는 중국어 인명사전을 수록함과 동시에 인터넷 중국어 사전 서비스 가운데 최다 규모인 총 30여만 건의 어휘/관용구/속담/ 예문 등을 보유, 풍부한 검색이 가능하도록 했다. 예를 들어, 세계적인 댄스 가수로 유명한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인명을 중국어 사전에 입력하면, 중국단어 표기의 ‘布里特妮’와 중국식 발음 [bù lǐ tè nī]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어 간편하다.

이와 함께 사용자가 설정한 옵션으로 중국어를 변환 해 주는 ‘중국어 변환기’도 선보인다. 즉, “중국어 변환기“에 중국어를 입력하고 병음, 부수, 독음, 한글발음, 번체, 간체 등의 다양한 옵션을 설정하면 곧바로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로 제공,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최대화했다.

다음 최소영 검색본부장은 “무엇보다 사전서비스는 학습 기능을 위해 사용하는 네티즌들이 대다수라는 점에 착안, 사용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중국어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력했다”며, “향후 중국 內 지명사전, 외래어 사전, 중국어 스포츠 용어 사전 등을 선보이며 전문적인 컨텐츠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음은 지난해 11월 학습 기능을 대폭 강화한 영어 사전 서비스와 함께 영영사전, IT용어 사전 등 다양한 전문 사전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끝)
공유하기
목록 보기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