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남아공월드컵 중계 계획 확정
"집에서, 손안에서, 지하철에서 언제 어디서나 월드컵을 본다!"
- 인터넷 및 아이폰 통해 남아공 월드컵 경기 생중계 서비스
- 모바일웹 및 디지털뷰로는 주요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 즐길 수 있어
- 축적된 생중계 서비스 노하우 및 경험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2010-06-08,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인터넷, 모바일, 디지털뷰를 통해 2010 남아공 월드컵을 중계한다고 밝혔다.
이번 중계는 11일 남아프리카공화국과 멕시코의 개막전 인터넷 생중계를 시작으로 인터넷과 모바일에서 생중계 및 하이라이트 동영상, 디지털뷰에서 하이라이트 동영상을 제공해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월드컵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인터넷 생중계 서비스는 월드컵 전체 64경기를 중계로 생생하게 제공하며, 아이폰을 통한 생중계는 대한민국 대표팀 경기 및 주요 조별 예선 경기 및 16강, 8강, 4강, 결승 등 총 36경기를 제공한다. 모바일웹에서는 월드컵 하이라이트 중계 영상, 인터뷰, 월드컵 관련 동영상을 서비스한다.
또한 디지털뷰에서도 전날 월드컵 하이라이트 중계 영상을 제공해 장소나 시간에 구애 없이 누구나 월드컵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디지털뷰는 서울메트로 1~4호선 설치되어 ㈜핑거터치가 운영중인 디지털 영상 시스템으로 월드컵기간 동안 경기 일정, 결과, 주요뉴스, 경기화보 및 각종 관련 이벤트 등을 볼 수 있는 ‘남아공 2010’을 제공한다.
다음 김영채 스포츠팀장은 "다음은 지난 동계올림픽 국내 최고 기록인 49만명 동시중계를 비롯해 월드컵, 월드베이스볼클래식 등 다양한 스포츠대회를 인터넷 생중계한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안정적인 중계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며, “또한 이용자들이 중계를 보면서 응원 댓글 및 채팅을 하거나, 아이폰용 ‘붉은악마응원’ 애플리케이션으로 응원을 하는 등 언제 어디서나 마음껏 월드컵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월드컵 특별 페이지 '남아공 2010(http://sports.media.daum.net/cup2010/)’을 통해 뉴스, 매거진, 일정, 월드컵기록실, 네티즌센터 등 상세한 대회 정보를 웹과 모바일(http://m.2010.daum.net)에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용자들이 통합검색을 통해서도 본선 출전국가 전력, 선수 데이터, 일정 등 주요 월드컵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카카오테크 카카오 기업사이트의 접근성에 관한 안내
#웹접근성#품질인증
- 보도자료 발행일 2025.04.18 <신규채용 대신 AI로 카카오의 인사 혁신> 보도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카카오
- 보도자료 발행일 2025.04.09 카카오프렌즈, 양재천에서 벚꽃 시즌 오프라인 이벤트 진행
#IP#라이언&춘식#카카오프렌즈#캐릭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