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6년 02월 25일

다음,‘인터넷하는 돌하르방’후원 전달식 개최

공유하기
노란 바탕 속 검정색 Kakao CI

- 다음 스페이스닷원에서 ‘인터넷하는 돌하르방’ 2013년 1분기 후원 전달식 진행
- 후원 대상자로 선정된 개인 및 단체에게 총 1,400만원 상당의 현물과 현금 후원

 

2013-03-15,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제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인터넷하는 돌하르방’의 후원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다음은 15일 오전, 제주 다음 스페이스닷원 멀티홀에서 후원 신청자 및 후원 대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터넷하는 돌하르방’의 2013년 1분기 후원 전달식을 가졌다. 
 
다음은 지난 2월 8일까지 ‘인터넷하는 돌하르방’에게 이메일로 접수한 사연을 심사해 후원 대상자를 선정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총 7명과 2개 단체에게 1,400만원 상당의 현물과 현금을 후원했다.
 
개인 부문에 선정된 7명에게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소중한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도서, 디지털피아노, 기타, PC, 축구화 등 총 400만원에 달하는 현물을 후원했다. 또 단체 부문에 선정된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 ‘제주특별자치도지체장애인협회’에게는 시각장애인 숲길?오름트레킹 운동교실, 지체장애인밴드 프로그램비로 현금 500만원씩 총 1,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인터넷하는 돌하르방’은 도움이 필요한 제주 이웃의 사연을 인터넷에 올리면 소원을 들어주는 다음의 지역공헌 사업으로 지난 5년간 약 150건의 의미 있는 소원을 후원해왔다. 다음은 올해부터 사업 예산을 지난해 대비 3배로 확대 책정했으며, 후원 대상을 개인과 단체로 구분하여 제주 사회복지단체 후원을 강화하고 있다.

다음은 분기별 1회, 연간 총 4회 신청서를 접수 받으며, 후원 대상은 ▲제주도에 주소지를 두고, 최저생계비 200% 이내에 해당되는 개인 또는 가족, ▲ 제주에 소재지를 두고, 사회복지 사업 혹은 기타 사회복지활동을 하고 있는 비영리기관이다. 도움이 필요한 개인이나 단체가 이메일(daumharbang@daum.net)을 통해서 신청하면, 다음과 제주공동모금회가 공동 구성한 선정위원회에서 심사를 통해 후원 대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http://hope.daum.net/daumharban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음 이병선 기업커뮤니케이션본부 이사는 “’인터넷하는 돌하르방’은 제주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제주 지역 사회의 즐거운 변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공유하기
목록 보기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