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3년 08월 07일

직접 만든 스티커 마이피플 친구에게 바로 선물

공유하기
노란 바탕 속 검정색 Kakao CI

- 마이피플-마이스티커 간 연계 강화로 선물 및 관리 기능 개선

- 베트남어, 아랍어, 페르시아어 서비스 추가해 마이피플 글로벌 언어팩 20개로 확대


2013-08-02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유무선 연동 메신저 마이피플과 스티커 제작 앱 마이스티커 간의 연계를 강화해 직접 제작한 마이피플 스티커의 선물 및 관리가 더 편리해졌다고 2일 밝혔다.


마이피플은 2011년, 국내 유무선 연동 메신저 최초로 이미지와 애니메이션 효과가 결합된 스티커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난 6월에는 이용자 개인이 직접 찍은 또는 보유하고 있는 사진으로 스티커를 제작할 수 있는 마이스티커 앱을 출시해 재미있는 대화를 추구하는 10~20대 이용자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다음은 마이스티커 출시 이후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 직접 만든 재미있는 스티커를 마이피플 친구들과 보다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친구에게 선물하기’ 기능을 마이스티커에 추가했다. 친구 또는 연인과의 추억이 담긴 사진, 개인이 소장하고 있는 엽기∙유머 이미지 등으로 마이스티커를 제작해서 선물할 수 있다. 계절이나 특정 시즌을 겨냥한 스티커를 만들어서 여러 친구들에게 선물하고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업데이트 된 스티커 편집 도구를 이용해 스티커 위에 글자를 입력하고 꾸미면 훨씬 특별하고 유쾌한 선물이 된다. 기존 마이피플 스티커들과 동일하게 스티커 서제스트 기능이 적용되므로, ‘사랑해’, ‘대박’, ‘보고싶어’ 등 자주 사용하는 단어를 스티커 이름으로 지정해서 선물하면 대화 시 보다 편리하게 활용할 ! 수 있다. 의미가 담긴 이색 스티커를 선물함으로써 대화는 더욱 재미있고 풍성해진다.


마이피플 내 마이스티커 관리 기능도 개선됐다. 마이스티커에서 제작한 스티커 패키지 또는 개별 스티커를 마이피플 스티커 메뉴에서 손쉽게 삭제할 수 있다. 보관함에 저장된 스티커 패키지의 순서를 바꿔 자주 이용하는 스티커 위주로 편집하는 것도 가능하다. 


한편, 마이피플은 마이스티커 연계 강화와 더불어 글로벌 언어팩을 확대했다. 기존 한국어와 영어 포함 17개이던 언어에 베트남어, 아랍어, 페르시아어를 추가, 총 20개 언어로 마이피플 서비스에 나선다. 1,400여종의 무료 스티커, 26종의 무료 테마에 더해 무료로 제공 중이던 폰트도 6종을 추가해 총 13개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현재 마이피플은 2,700만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공유하기
목록 보기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