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에버노트(Evernote) 글 불러오기 플러그인 공개
다음 티스토리, 에버노트(Evernote)와 손잡았다
- 국내 기업과 에버노트의 첫 번째 합작 서비스
- 에버노트에 메모한 내용을 티스토리 블로그로 바로 등록할 수 있어
- 티스토리 이용자들에게 편리한 기록 경험 선사할 것
2014-03-04, 다음커뮤니케이션과 글로벌 메모 애플리케이션 제작업체 ‘에버노트(Evernote)’가 제휴를 맺고 합작 서비스를 선보였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에버노트가 국내 기업과 손을 잡고 서비스를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다음은 에버노트와 제휴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블로그 ‘티스토리(www.tistory.com)’에 ‘에버노트 글 불러오기’ 플러그인을 오픈했다. 이를 통해 티스토리 이용자는 에버노트에 기록한 일상생활의 크고 작은 기록들을 편리하게 티스토리에 포스팅할 수 있게 됐다.
해당 플러그인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에버노트 글 블러오기’ 플러그인을 설정하고, 사용 중인 에버노트 계정과 연결하면 된다. 그 후, 에버노트에 작성한 글에 ‘티스토리’라는 태그만 달면 에버노트에서 작성한 글을 언제든 티스토리로 불러올 수 있다. 태그는 한글, 영문(대소문자 포함) 모두 인식 가능하다.
티스토리로 원하는 에버노트 글을 불러온 후 수정하거나 추가할 내용이 있으면 자유롭게 편집할 수도 있다. 한 포스팅에 여러 개의 글을 불러올 수 있으며, 에버노트에 적용했던 폰트 색상, 강조색, 정렬을 포함한 모든 스타일이 그대로 블로그에 적용된다. 녹음파일, PPT, Word 등 첨부파일 등도 블로그 파일첨부 형태로 제공되어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다음 황선아 블로그팀장은 “이번에 오픈한 에버노트 플러그인을 통해 티스토리 이용자들에게 편리한 기록 경험 선사할 수 있게 됐다”며 “에버노트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와 다양한 편의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티스토리는 2006년 다음이 선보인 프리미엄 블로그 서비스로, 지속적인 플랫폼 업그레이드와 양질의 콘텐츠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코리안클릭이 지난 1월 발표한 웹사이트 순위에서 네이버, 다음에 이어 3위(순방문자 기준)를 차지할 정도로 영향력 있는 블로그 서비스로 성장해나가고 있다.
에버노트는 지난 2007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설립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전문업체다. 현재 글로벌 가입자 8,500만명을 확보하며 모바일 메모 분야에서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스마트폰과 PC 등 다양한 기기에서 메모를 기록하거나 파일을 전송할 수 있어 이용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 보도자료 발행일 2025.05.06 카카오톡, 생일축하 등 감정표현 키워드에 반응하는 리액션 기능 선보여
#카카오톡#리액션기능#링키파이
- 보도자료 발행일 2025.05.08 카카오, AI 메이트 서비스 ‘카나나’ CBT 시작
#카카오#카나나#CBT#AI메이트
- 보도자료 발행일 2025.05.01 카카오, 국내 최초 텍스트·음성·이미지 통합 멀티모달 언어모델 'Kanana-o' 성능 공개
#카카오#인공지능모델#통합멀티모달언어모델#카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