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12월 23일

브런치, 브런치북 프로젝트와 카카오톡 선물하기 연동

공유하기
노란 바탕 속 검정색 Kakao CI

글 창작에서  출간, 구매까지 연결하는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으로 도약


책으로 출간된 브런치북 프로젝트 수상작을 쉽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선물하기 연동

글쓰기부터 책 출간, 판매까지 연결시키며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으로서 창작의 완결성 구현

내년에도 책 출간을 꿈꾸는 작가들을 위한 브런치북 프로젝트 지속하며 건강한 콘텐츠 환경 조성할 예정

 

2015-12-23] 카카오(대표이사 임지훈)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가 브런치북 프로젝트를 통해 출간된 수상작들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두 서비스를 연동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연동을 통해 브런치는 글을 단순히 창작하는 서비스를 넘어, 창작한 글을 모아 출간하고 이를 판매까지 연결시킬 수 있는 진정한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으로 도약하게 됐다.


브런치북 프로젝트는 브런치가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한 책 출간 공모전으로, 35명의 수상자가 브런치에 쓴 글을 책으로 출간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 이 중 먼저 출간되는 수상작은 총 3작품로 ▲ 청민 작가의 ‘B컷 시선’(대상작), ▲ 티거 Jang 작가의 초일류 사원, 삼성을 떠나다’(대상작), ▲ 대한민국 소방관 작가의 어느 소방관의 기도’(금상작)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독자들을 만난다.


브런치는 내년 2월까지 브런치북 프로젝트를 통해 출간된 책을 모두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브런치는 이번 연동을 기념해 2016 1 31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브런치 작가의 책을 구매한 이용자 중 선착순 2,000명에게 페리테일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이모티콘은 1 1회만 지급되며, 오는 2 8일 일괄 발급된다.


황선아 브런치 총괄은 이번 연동을 통해 브런치가 글을 쓰고, 글을 모아 출간하고, 출간한 작품을 독자들에게 선보이고, 출간 수익으로 다시 안정적인 창작 환경을 조성하는 선순환 시스템을 마련하며 창작의 완결성을 갖춘 플랫폼에 한 걸음 더 다가갔다면서, “내년에도 책 출간을 꿈꾸는 작가들을 위해 브런치북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출판사와 작가를 연결시키는 교두보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브런치북 프로젝트와 카카오톡 선물하기 연동은 모바일 출간 프로모션 페이지(https://brunch.co.kr/publish)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의 경우 안드로이드 앱에 우선 지원한다. iOS 앱은 2016 1월 적용 예정이다.

공유하기
목록 보기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