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안드로이드 런처 ‘카카오홈’ 출시 “친구들의 새 소식, 이젠 놓치지 말고 모아서 한 눈에! ”
- 카카오톡/카카오스토리 새 소식 첫 화면에 모아 보여주는 카카오홈만의 ‘모아보기’ 기능 눈길
- ‘간편답장’, ‘스누즈 위젯’ 등 각종 편의 기능과 함께 스마트한 모바일 라이프 업그레이드될 것
- 110여개 꾸미기 테마 제공/간편 관리 기능 등 런처 기본기에도 충실, 누구나 쉽게 이용가능
[2013년 5월 13일] “카카오 서비스 유저를 위한 특별한 공이 스마트폰 첫 화면에 들어온다.”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는 13일, 안드로이폰 전용 런처 ‘카카오홈’을 전격 공개했다. 스마트폰 첫 화면에서 즉각 친구들의 새소식을 접하고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까지 가능한 카카오홈과 함께 더 쉽고 빠른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을 경험할 수 있게됐다. 누구나 손쉽게 스마트폰 사용환경을 관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편의 기능도 제공하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바일 라이프를 즐길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카카오홈은 사용자가 주로 이용하는 카카오 서비스의 새로운 소식들을 한자리에 모아 관리할 수 있는 ‘모아보기’ 기능을 전면에 내세웠다. 스마트폰 첫 화면을 우측으로 밀면 만나볼 수 있는 ‘모아보기’ 공간에서, 사용자는 별도의 앱 실행 과정 없이 카카오톡 새 메시지와 카카오스토리 새 소식, 친구들의 생일 알림, 카카오 게임 소식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간편답장’ 기능을 이용하면 카카오톡 새 메시지에 즉각 답장을 보낼 수 있어 더 없이 편리하다.
카카오홈만의 심플하고 유용한 위젯과 각종 편의 기능들도 눈길을 끈다. 특히 카카오톡 메시지 알림 시간을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는 ‘스누즈 위젯’은 단순한 휠 조작만으로 카카오톡 메시지 알림을 최대 8시간까지 무음으로 설정할 수 있다. 취침시간, 영화관, 수업, 회의시간에 유용하다. 기존 새 메시지 유무만 표시되던 카카오톡 앱 아이콘에 새로운 메시지 개수까지 표시해주는 ‘뱃지’ 기능도 주목할만하다.
모바일 화면 꾸밈 기능과 간편 관리 기능 등 런처 본연의 기본기에도 충실하다. 무료로 제공하는 110여종의 카카오홈 테마를 활용하면 배경화면과 앱 아이콘, 화면 하단의 고정 메뉴인 독(Dock), 위젯 디자인을 원하는 스타일대로 개성있게 꾸밀 수 있다. 개별 취향에 맞게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테마도 적용 가능하다. 앱 관리도 손쉽다. 전체 앱 목록 화면에서 사용하지 않는 앱은 숨겨둘 수 있고, 앱 정렬 기능을 이용해 ‘가나다’순, 혹은 ‘설치 시간순’, ‘사용자 임의 정렬’ 순으로 보기좋게 앱을 배치할 수 있다. 앱 검색 기능을 활용하면 빠르게 필요한 앱을 찾을 수 있다.
카카오홈은 기존 런처 이용 경험이 없는 사용자들도 누구나 쉽게 설치해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앱 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아 ‘이전 홈화면 배치 유지’를 선택하면 기존에 설정해놓은 사용 환경을 그대로 카카오홈으로 옮겨올 수 있다. 카카오홈 설치 후 ‘다른 홈에서 가져오기’ 기능을 이용하면, 카카오 홈 우측에 새로운 화면을 자동 생성해 다른 홈에서 사용하던 앱을 옮겨 붙여준다.
카카오는 “카카오홈은 단순히 폰 꾸미기와 앱 관리 차원을 넘어서, 더 직관적인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하고 스마트폰 활용도와 편의성을 대폭 높여주는 런처”라며 “런처 활용 장벽을 낮춘 카카오홈을 통해 안드로이드 유저들의 모바일 사용 환경을 업그레이드하고, 더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카카오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홈은 구글플레이를 통해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4.0(ICS) 이상 버전부터 이용할 수 있다.(끝)
- 보도자료 발행일 2025.05.06 카카오톡, 생일축하 등 감정표현 키워드에 반응하는 리액션 기능 선보여
#카카오톡#리액션기능#링키파이
- 보도자료 발행일 2025.05.08 카카오, AI 메이트 서비스 ‘카나나’ CBT 시작
#카카오#카나나#CBT#AI메이트
- 보도자료 발행일 2025.05.01 카카오, 국내 최초 텍스트·음성·이미지 통합 멀티모달 언어모델 'Kanana-o' 성능 공개
#카카오#인공지능모델#통합멀티모달언어모델#카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