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1년 06월 23일

카카오톡 쇼핑하기 ‘톡딜’ 출시 2주년 성과 공개

공유하기
카카오커머스 CI

- 카카오톡 쇼핑하기, 2인 이상 공동구매 ‘톡딜’ 출시 2주년 맞아 지난 1년간의 성과와 의미 공개

- 톡딜 누적 상품 38만 개 돌파, 톡딜 재구매율 86% 수준, 5명 중 4명이 다시 한번 톡딜 상품 구매

- 어려움 겪는 파트너사 위한 다양한 지원 선봬, 지난 해부터 총 7건 언택트 페어 톡딜 통해 진행

- 톡딜 2주년 맞이해 고객 투표 이벤트 진행, 행사 정보 공유 고객에게는 포인트 적립 혜택 제공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2인 이상 공동구매 ‘톡딜’이 출시 2주년을 맞았다.

 

카카오커머스는 지난 2년간 고객들이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뭉치면 싸다! 해피투게딜’ 이벤트를 진행하며, 그동안 톡딜에 참여한 파트너사들의 성과와 의미를 담은 인포그래픽도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카카오톡 채널과 판매자 블로그를 통해 공개한다.

 

# 쇼핑하기의 중심 서비스가 된 ‘톡딜’

 

카카오톡 쇼핑하기(이하 쇼핑하기)의 ‘톡딜’은 지난 19년 6월 정식 오픈한 서비스로, 단 2명만 모여도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할인가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고 제조사/판매자는 단기간에 판매 촉진 및 재고 소진이 가능해 엄청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실제로, 그동안 톡딜을 통해 누적된 상품 수는 현재 38만 개를 돌파했으며, 이는 지난 1주년 시점의 11만 개 대비 3배 이상 성장한 수치이다. 또한, 누적 톡딜 참여자 수는 19년 대비 125% 증가했으며, 쇼핑하기 카카오톡 채널 친구 수는 19년 대비 700% 증가한 420만명으로 나타났다.

 

특히, 톡딜의 재구매율은 현재 기준 86% 수준으로 톡딜 구매자 5명 중 4명이 다시 한번 톡딜을 통해 상품을 구매한 ‘재구매자’로 분석됐다. 이는 지난 해 69%였던 재구매자율 대비 20% 가량 늘어나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한편, 톡딜 중 가장 인기가 높은 카테고리는 ‘가공식품’이었으며, 톡딜 가능 시간(79시간) 동안 톡딜 참여자가 가장 많았던 상품은 ‘생수’로 20만3000명이 구매했으며, 가장 높은 거래액을 올린 톡딜 상품은 ‘가전제품’으로 무선 청소기 상품이 11억1500만원의 거래액을 기록했다.

 

# 파트너사들의 판로 개척 나선 ‘톡딜’, 언택트 시대의 해결사 됐다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톡딜’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파트너사들의 판로 개척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선보이고 있다. 우선,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지난 20년 8월 ‘톡딜 베페’를 시작으로 ‘톡딜 케이펫페어’, ‘톡딜 고카프 캠핑페어’ 등 총 7건의 언택트 페어를 톡딜을 활용해 진행했다.

 

7건의 언택트 페어 ‘톡딜’을 통해 총 10만명 이상의 고객이 상품을 구매했으며, 언택트 페어가 진행된 카테고리들은 행사가 포함된 달의 거래액이 전년 대비 평균 5배 이상 증가해 오프라인 행사 못지 않은 결과를 나타냈다. 

 

또한, 오프라인 유통업계의 대표 주자인 백화점들도 톡딜을 활용한 행사들을 진행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21년 2월, 3월에는 각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이 톡딜 행사를 선보였으며, 2019년부터 지금까지 톡딜 행사에 참여한 백화점 점포는 총 61개로 기록됐다.

 

이밖에 톡딜의 성장세가 높아지면서 고객 인지 및 선호도가 높은 인기 브랜드들도 톡딜 행사를 지속 늘려가며, 2019년부터 톡딜에 참여한 누적 인기 브랜드 수도 약 620개 늘어났다.

 

# 톡딜 2주년을 맞이해 카카오톡 쇼핑하기 고객 위한 특별 이벤트 진행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톡딜 2주년을 맞아 ‘뭉치면 싸다! 해피투게딜’을 진행한다. ‘뭉치면 싸다! 해피투게딜’은 고객 대상 투표 이벤트로, 오는 6월 24일(목)까지 판매 예정인 톡딜 상품 중 ‘가장 사고 싶은 상품’을 투표 받은 후 일정 목표 득표 달성 시 투표자에 한해 6월 25일부터 30일까지 사용 가능한 50% 할인 쿠폰(최대 5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투표 상품은 애플 아이패드/호텔 상품권 등 카카오톡 쇼핑하기 내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들로 마련했으며, 해당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카카오톡을 통해 지인에게 공유하는 고객에게는 ‘카카오쇼핑 200포인트’가 적립되며, 1인 당 최대 10회까지 중복 참여 가능하다.

 

카카오톡 쇼핑하기 관계자는 “톡딜 서비스가 출범한지 어느덧 2년이 지났다”며, “고객들이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하며, 카카오톡에 최적화된 관계 기반의 ‘발견형 서비스’를 더욱 진화해 국내를 대표하는 쇼핑 서비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

목록 보기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