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2년 11월 18일

카카오, 소상공인 대상 상생 기획전 및 라이브커머스 진행

공유하기
톡딜 상생데이 기획전 배너 이미지

- 카카오-소진공, 카카오 커머스 서비스 활용해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확대 지원

- 18일부터 쇼핑하기에서 상생 기획전 및 19일 카카오쇼핑라이브 방송 진행

 

(2022-11-18) 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의 커머스 CIC(공동대표 양호철, 이효진)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과 협약을 맺고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소진공을 통해 참여 신청한 소상공인 카카오톡 스토어(이하 톡스토어) 입점사 중 선발된 30개 사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톡스토어 판매 교육과 쇼핑하기의 기획전, 카카오쇼핑라이브의 라이브 방송,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 등 온라인 판로 확대를 도울 수 있는 카카오의 커머스와 서비스들을 적극 활용해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지난 17일까지 톡스토어 전문 강사의 교육과정이 진행됐다. 온라인 판매 또는 톡스토어 운영 경험이 적은 판매자들을 위한 기본 과정과 개별 코칭 과정을 포함한 심화 과정을 통해 톡스토어 활용 방법과 마케팅 등 운영 노하우를 제공했다.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오늘 18일 오후 5시부터 21일까지 해당 파트너사들의 제품을 모아 상생 기획전인 ‘모두가 웃는 상생톡딜’을 연다. 식품, 뷰티, 패션 등 총 30개의 상품을 톡딜가로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한, 오는 19일 11시 30분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라이브커머스도 지원한다. 참여 업체 중 우수 업체의 상품인 해물찜, 닭갈비, 수제 직화 고등어구이 등 소상공인 대표 맛집을 주제로 라이브 방송이 진행된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 판매자들에게 라이브 방송을 활용한 판매 경험은 물론 고객과 쌍방향으로 실시간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할인 쿠폰 비용 등을 카카오가 부담해 더 많은 고객들이 소상공인 파트너사들의 우수한 상품을 경험하도록 지원한다.

 

카카오톡 쇼핑하기 김미희 이사는 “교육과 기획전뿐 아니라 고품질의 라이브커머스 지원으로 소상공인 톡스토어 판매자들이 더욱더 많은 소비자들과 접점을 만들고, 이를 발판으로 판매를 증진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관련 단체와의 협업 등 다양한 방법으로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쇼핑하기는 중소상공인 판매자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해 올해부터 교육 지원 프로그램과 기획전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정규 프로그램을 포함해 총 13회의 교육을 진행하고 중소상공인 대상 기획전을 15회 열어 온라인 판로 확대에 도움을 주고 있다. (끝)

목록 보기
추천 콘텐츠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