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3년 05월 16일

카카오, ‘마음 배경 갤러리’ 프로모션 진행

공유하기
마음배경갤러리 참고이미지

- 카카오브레인 협업으로 이미지 생성형 AI ‘칼로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 이미지 제작

- 5 16일부터 5 31일까지마음 배경 갤러리프로모션 기간 중에만 제작 가능

- 프로모션 페이지 통해 이미지 생성 과정 마치면 세상에서 하나뿐인 나만의 프로필 이미지 완성 

 

[2023-05-16] 세상에 단 하나뿐인 이미지를 카카오톡 프로필에 적용할 수 있게 된다.

 

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가 카카오브레인(대표이사 김일두)과 협업해 오는 5월 16일부터 5월 31일까지 생성형 AI '칼로'가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을 만들어 주는 ‘마음 배경 갤러리’ 프로모션(draw-yours.kakao.com)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동안 이용자들은 카카오브레인의 이미지 생성형 AI 모델인 칼로(Karlo)로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마음, 장소, 날씨, 화풍 등 몇 가지 키워드를 선택하면 칼로가 일상의 풍경을 담은 친근한 화풍으로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배경화면을 그려준다.

 

이용자는 여러 배경 중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선택하고 화풍과 어울리는 프레임을 적용한 후 이미지를 저장해 소장할 수 있다. 프로모션 페이지 내 ‘배경화면 적용하기’를 눌러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화면으로 바로 설정할 수 있다. 칼로가 생성하는 이미지는 생성 AI 특성상 같은 키워드 조합을 선택한 이용자일지라도 모두 다른 이미지가 생성된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용자들이 이미지 생성형 AI 기술을 손쉽게 경험하고, 대화를 나누지 않고도 마음을 담은 서로의 프로필을 통해 상대방의 마음을 확인하는, 가볍지만 더 가까운 소통을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사람과 사람사이, 사람과 기술사이 커뮤니케이션을 더 가깝고 더 안전하게’를 목표로 다양한 서비스들을 지속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는 지난해 말부터 공감스티커, MBTI 스티커 등 텍스트 위주 커뮤니케이션이 중심인 카카오톡에서 이용자들이 텍스트를 넘어서 더 가까운 소통을 할 수 있도록 프로필을 통한 변화를 지속하고 있다.  

 

한편, 카카오브레인의 이미지 생성 모델인 ‘칼로’는 2.9억 장 규모로 확장된 텍스트-이미지 데이터셋을 학습해, 이용자가 입력한 제시어의 내용을 이해한 후 다양한 화풍과 스타일로 세상에 단 하나뿐인 이미지를 생성한다.  (끝)

목록 보기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