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안전보고서

금융안전을 위한 카카오의 노력

공유하기
2023년 카카오 금융안전보고서라는 제목의 보고서 표지가 그래픽으로 구현되어 있다. 오른쪽에는 디지털 플랫폼과 금융거래를 상징하는 열쇠, 지문, 금융 거래 등 다양한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다.

최근 금융사기는 점점 고도화되고 있습니다. 지인 사칭부터 공무원 신분 위장, 고수익  투자, 감독기관과 유명인, 기업 사칭 등 다양한 방법과 채널을 통한 불법 행위는 당사자와 주변 가족에게 쉽게 회복할 수 없는 피해를 초래합니다. 디지털 플랫폼에서도 적지 않은 금융사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진화하는 금융사기에 대응하기 위해서 카카오는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보안 시스템을 더 두텁게 강화하고 있습니다. 금융사기 동향 및 예방책 안내, 방어 시스템 구축, 신속 접수 및 후속 조치로 구성된 종합적인 예방 활동, 그리고 금융공동체 협의 체계 구축을 통해 금융사기를 예방하고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카카오와 카카오 금융 공동체의 금융사기 예방 활동이 표로 정리되어 있다. 카카오와 금융공동체는 24시간 피해 접수 지원 체제를 구축했고 2023년 11월 기준 총 30회의 금융사기 최신 동향을 전파했다. 해당 메시지는 총 1억 1832만 명에게 전달되었고, 금융사기 교육 지원에는 43억 6천만 원이 지원되었다.

이번에 발간한 ‘금융안전보고서’에는 카카오가 구축한 ‘3단계 보호 조치’를 포함해 금융사기를 예방하겠다는 카카오 전 공동체의 노력과 의지가 담겨 있습니다.

 

카카오는 어떻게 하면 카카오 플랫폼 이용자가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지를 항상 고민하고 있습니다.

더 효과적인 금융사기 예방법이 없는지, 어떤 금융안전 기술을 개발하고 도입할지, 무엇이 이용자와 사회를 위하는 최적의 방법인지를 찾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카카오는 앞으로도 ‘기술과 사람이 만드는 더 나은 세상’이라는 약속과 책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목록 보기
추천 콘텐츠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