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서비스

함께 성장하는 기술,
Kakao open source

공유하기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들을 오픈소스에서 찾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레고블럭 맞추는 것처럼요'라는 의미를 표현하기 위해 수백개의 블럭 더미를 쌓아두었다
카카오는 개발자 모두가 서로 소통을 통해 배우고 성장하길 바라며 오픈소스 코드를 공개합니다. 

 

카카오의 오픈소스 목록

 

Buffalo : 버팔로는 추천 시스템을 위한 빠르고 확장 가능한 프로덕션용 오픈 소스 프로젝트입니다.
버팔로는 시스템 리소스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사양이 낮은 기계에서도 고성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khaiii : khaiii는 "Kakao Hangul Analyzer III"의 첫 글자들만 모아 만든 이름으로
카카오에서 개발한 세 번째 형태소분석기입니다. 두 번째 버전의 형태소분석기 이름인 dha2 (Daumkakao Hangul Analyzer 2)를 계승한 이름이기도 합니다.


Apache S2Graph : S2Graph 는트랜잭션 그래프 처리를 대규모로 처리하도록 설계된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입니다. REST API를 통해 에지 및 정점 표현을 사용하여 관계형 정보를 완전히 비동기식 및 비 블로킹 방식으로저장, 관리 및 쿼리 할 수 있습니다.


TOROS N2 : N2는 C ++로 작성된 Nearest Neighbor 라이브러리입니다 (Python / Go 바인딩 포함). N2는 큰 데이터 세트를 모델링 할 때 다른 구현보다 훨씬 빠른 검색 속도를 제공합니다. 또한 N2는 인덱스 작성을 위해 멀티 코어 CPU를 지원합니다.

 

HBase Tools : [HBase Tools]는 카카오에서 대규모 HBase 클러스터를 운영하면서 만들어진 도구들을 하나로 묶은 것입니다. HBase 주요 버전별 빌드를 제공하고 있어서 가져도 쓰기도 좋지만,HBase의 부실한 도구들 때문에 고생하셨던 분들에겐 나만의 HBase 도구를 만드는 좋은 시작점이 될 것입니다.


HBase Region Inspector : HBase Region Inspector는 HBase의 여러 리젼에 분산된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실용적인 도구입니다. 카카오에서도 대규모 HBase 클러스터 운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는 유용한 소프트웨어입니다.


HBase Packet Inspector : HBase 리젼서버의 네트워크 패킷을 분석해 요청과 응답 정보를 추출하는 툴입니다. 기존의 모니터링 툴을 통해서는 알 수 없었던 보다 상세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MUX : CMUX는 Cloudera Manager 기반의 하둡 클러스터를 관리하는데 필요한 대화형 커맨드라인 인터페이스 도구들을 제공합니다. CMUX의 아이디어를 참고해 보세요. 여러분의 커맨드라인에 날개를 달 수 있을 것입니다.


MRTE-Collector : MySQL Realtime Traffic Emulator(MRTE)는 실서비스용 MySQL 서버의 트래픽을 수집하는 MRTE-Collector와, 수집한 데이터를 테스트용 MySQL 서버에서 재현하는 MRTE-Player 두 개의 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DT - Almighty Data Trasmitter : ADT는 샤드 구성이나 사딩 규칙이 바뀔 때 샤드를 재분배하는 용도로 만들기 시작했지만, MySQL에서 데이터를 수집하여 다른 MySQL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 CDC와 ETL이 결합된 - 만능 데이터 전송 도구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목록 보기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