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1년 05월 27일

카카오톡에서 코로나19 잔여 백신 당일 예약한다

공유하기
카카오톡 샵 탭에서 코로나19 잔여백신을 확인하고 예약하는 방법에 관한 순서도. 첫째, 샵 잔여백신 탭에서 내 주변 잔여 백신을 확인한다. 둘째, 접종 기관을 선택하고 알림 신청을 하거나 당일 예약을 한다. 셋째, 예약 완료한다. 참고, 알림 신청시에는 잔여 백신 알림을 카카오톡 메시지로 수신할 수 있다.

코로나19 잔여 백신 수량 실시간 조회 및 당일 예약 서비스 시작

위탁의료기관 선택 후 잔여 백신 발생시 알림 받는 기능도 제공

 

[2021.5.25]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조수용)가 질병관리청(청장 정은경)과 협력해 27일부터 카카오톡에서 코로나19 잔여 백신 당일 예약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용자는 27일 오후 1시부터 카카오톡 #탭의 '잔여백신'탭에서 잔여 백신이 있는 인근 위탁의료기관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바로 예약할 수 있다. 잔여 백신을 보유한 위탁의료기관의 정보는 카카오맵과 연동되어 지도 형태로 노출된다. 한눈에 기관의 위치와 상호, 백신 잔여 수량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관 목록을 잔여 백신 수량순이나 거리순으로 정렬해서 볼 수도 있다.

 

잔여 백신 접종 희망자는 ‘잔여백신’탭에서 위탁의료기관을 선택하고 예약하기를 누른 뒤 필요한 정보에 대한 수집 동의와 인증을 거치면 된다. 예약자는 예약 완료 후 안내된 시간까지 위탁의료기관을 방문해 접종을 하면 된다. 이용자가 잔여 백신 접종 대상에 속하지 않거나 선택한 위탁의료기관의 잔여 백신 신청이 마감되는 등 일부 경우엔 예약이 불가능하다.

 

카카오는 이용자가 위탁의료기관을 직접 선택한 뒤 해당 기관에서 잔여 백신이 발생하면 즉시 알 수 있도록 카카오톡 알림 기능도 제공한다. 위탁의료기관은 최대 5곳까지 선택할 수 있다.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정은경 단장은 "예방접종을 받으시면 코로나19 감염 가능성과 사망 위험 모두들 대폭 줄일 수 있다"라고 강조하며, "이번 시스템 개편을 통해 보다 많은 국민이 예방접종에 참여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카카오 여민수 공동대표는 “코로나19 백신 잔량 폐기를 최소화하고 접종률을 늘리는데 카카오의 기술과 플랫폼이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생명과 직결된 일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끝]

목록 보기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