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3년 05월 31일

카카오메이커스, 제주개발공사와 제주 바다 정화 활동 '메이크 어스 그린' 진행

공유하기
MAKE US GREEN in jeju가 기재된 바다 사진

- 환경의 날 맞아 6월 4, 5일 양일간 해안 환경 정화 나서... 이용자 200명 및 4개 시민단체 참여

- 해수욕장, 섬 등 제주 일대 플로깅 및 수중 정화 활동 진행 계획

- ‘새가버치’ 통해 순환경제 활성화 앞장, 환경 문제 인식 및 자원순환 가치 확산 위해 노력할 것

 

[2023-05-31] 카카오가 깨끗하고 아름다운 제주 바다를 위해 이용자, 시민단체와 함께 해안 환경 정비에 나선다. 

 

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의 임팩트 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는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백경훈)와 환경의 날을 맞아 6월 4일과 5일 양일간 제주도에서 바다 정화를 위한 ‘메이크 어스 그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양사가 지난 4월 체결한 ‘해양 폐플라스틱 자원순환을 위한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 실시하게 됐으며, 카카오메이커스가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하는 임팩트 기금 ‘에코시드’를 활용한다.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참여를 신청한 200명의 이용자들과 지구별 약수터, 플로빙 코리아, 디프다제주, 오션케어 등 해양보호단체 협의체인 ‘바다살리기 네트워크’의 4개 시민 단체가 함께할 예정이다.

 

활동 첫날인 4일에는 제주 함덕 해수욕장의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과 토끼섬 일대에서 대규모 수중 정화 활동을 진행하며, 5일에는 가파도와 범섬에서 플로깅을 비롯해 전문 다이버들이 바닷속 정화에 나설 계획이다. 

 

카카오는 카카오메이커스의 새활용 프로젝트 ‘새가버치’를 통해 자원의 재활용을 통한 순환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새가버치는 쓰임을 다해 버려지는 자원을 재활용하는 것을 넘어 새로운 디자인을 더해 재탄생시켜 선한 용도의 제품으로 활용하는 프로젝트로, 환경보호와 기부를 동시에 할 수 있다. 지난해 2월 첫 선을 보인 이후 총 4회에 거쳐 진행했으며, 현재 데님 소재의 청바지를 수거해 워크웨어와 데스크테리어 제품으로 제작하는 5기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다.

 

약 1만 명의 참여자와 함께 제작한 상품들은 취약계층 어린이와 어르신을 위해 기부했으며, 새활용 진행 과정에서 업사이클링 사회적기업이 함께 참여해 발달 장애인이나 어르신들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하기도 했다.

 

카카오 전성찬 메이커스 크리에이터팀장은 “이용자, 시민단체와 함께하는 의미 있는 이번 활동을 통해 해양 환경 보전에 대한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해양을  비롯해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과 자원순환에 대한 가치가 사회 곳곳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 

 

목록 보기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