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복구 현황

‘마음 패키지' 관련 문의에
답변드립니다

공유하기
카카오 마음 패키지 FAQ 이미지. 춘식이 캐릭터가 하트를 내밀고 있다
🗣️ <‘마음 패키지' 관련 문의에 답변드립니다> 음성 안내



안녕하세요
, 카카오팀입니다.
‘마음 패키지' 사용자 여러분께서 SNS 댓글로 자주 문의하시는 질문들에 대해 답변 드립니다.

 

✔️Q1. 톡서랍 플러스를 무료로 이용하면 무조건 결제해야 하나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마음패키지’ 이용권이 만료되기 7일 전과 1일 전 지갑 톡채널을 통해 해지 안내 메시지를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메시지를 받으시고, 해지 예약을 해두시면, 이후, 정기 결제는 일어나지 않으며, 톡서랍 유료 서비스 사용도 종료됩니다. 해지를 완료하신 후에는 톡서랍 서버에 보관된 고객님의 소중한 데이터를 30일 이내에 꼭 다운로드 해주시기 바랍니다.

 

✔️Q2. 톡서랍 플러스 이용권 신청은 어디서 취소할 수 있나요? 

‘마음패키지’ 이용권의 경우, 신청하신 후, 순차적으로 톡서랍 채널을 통해 이용권이 발송됩니다. 신청을 철회하고 싶으신 분들은 수신받으신 이용권을 등록 및 사용하지 않으시면 됩니다. 이용권 사용하기를 직접 클릭하시기 전에는 자동으로 서비스가 시작되거나 결제가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이용권을 등록만 한 상태라면 서비스가 시작되지 않고 사용 유효기간 이후 이용권이 자동으로 만료됩니다. 신청 정보 또한 고객 안내에 필요한 최소 기간(이용권 사용 만료 기한)이 지난 후에 일괄 삭제될 예정입니다.

 

✔️Q3. 톡서랍 플러스는 어디서 해지할 수 있나요? 

웹결제 고객님의 경우, My 구독 웹사이트(https://my.kakao.com/)에서 카카오 계정 로그인 하신 후, My 구독> 구독중인 상품> 톡서랍 플러스> 해지하기를 통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구독 사용자분들의 경우, 해지하지 않고 이용권을 사용하시면 해당 월 결제를 이용권으로 대체 가능하며, 기존에 쓰시던 할인가격 또는 용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인앱결제 고객님의 경우 이용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My구독 웹 결제로 결제수단 변경이 필요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구독해지를 할 경우 각 사의 정책에 따라 해지 예약만 가능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마음 패키지' 유의사항에 표시된 인앱결제 또는 대용량상품 이용고객을 제외한 다른 고객님들의 경우, 번거로운 해지 절차 없이 바로 이용권 사용이 가능하니, 이용권을 받으시면 바로 등록하여 사용 부탁드립니다.

자동결제 방지를 위한 자세한 동선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http://pf.kakao.com/_ZRQBh/98530496

 

✔️Q4. ‘마음 패키지’의 톡서랍 플러스 이용권 이용 외에 추가로 첫 달 무료 혜택도 사용하고 싶다면, 어떻게 하면 되나요?

이번 ‘마음패키지’ 이용권을 통해 톡서랍 플러스를 처음으로 구독하시게 될 경우, 자동으로 웹결제 첫 구독 고객님들에게 제공되는 첫 달 무료 혜택을 먼저 사용하시게 됩니다. 즉, 첫 달 무료 혜택 사용을 위해 별도로 해주실 일은 따로 없습니다. 첫 달 무료 혜택 기간이 끝난 후, 사용하신(or 사용하기를 누르신) 이용권의 기간이 시작되며, 총 2개월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초 사용을 위해서는 자동 결제 수단을 등록하는 과정이 필요하나, 이후 '해지 예약' 기능을 통해 결제가 진행되기 전 직접 해지하실 수 있으며, ‘마음패키지’ 이용권이 만료되기 7일 전과 1일 전 지갑 톡채널을 통해 해지 안내 메시지를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Q5. 이모티콘 3종 선정 기준은 무엇이었나요?

마음패키지에서 제공하는 이모티콘 3종은 다양한 연령대의 카카오톡 유저들이 모두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캐릭터의 사용 연령대 분포를 참고하여, 1015 피해 지원 협의체 검토를 통해 결정하였습니다.

 

✔️Q6. 해외 유저들은 왜 ‘마음 패키지'의 아이템들을 사용할 수 없나요?

전 국민 마음 패키지의 경우, 카카오톡뿐만 아니라 카카오맵, 카카오페이, 카카오T, 카카오페이지 등 1015 화재로 일상생활 전반에 피해를 입은 국내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지급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각 단체를 대표하는 외부 위원들과 1015 피해지원 협의체를 구성하여 구성안, 대상자 등을 다각적으로 검토 후 결정하였으며, 무료 서비스의 보상은 선례가 없지만, 향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카카오의 다짐과 의지를 보여주는 감사의 의미로 국내 사용자에 한하여 지원하게 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7. 소상공인을 위한 추가 보상계획은 없나요?

이번 장애로 금전적 피해를 입으신 분들은 개별 안내를 통해 구체적인 피해내용과 지원 절차를 마련중입니다. 또한, 소상공인 대상 카카오톡 채널 캐시 프로그램에 대한 구체적인 지원 절차도 마련중이며 곧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카카오고객센터에서 문의 부탁드립니다.
👉https://cs.kakao.com/requests

목록 보기
추천 콘텐츠